밋고 웹사이트 이용약관

Meetgo는 이용 약관을 소중하게 다룹니다.
시행일: 2018. 7. 15
제1절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밋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사이트 Meetgo(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밋고를 지칭하며 사이트 내에서 모두가 믿을 수 있는 사회적 모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에 회원등록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개설자"라 함은 사이트에서 이벤트를 게시하고 운영하여 다수로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4. "참가자"라 함은 사이트 내에 게시된 이벤트에 유료 또는 무료로 참가를 신청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참가자의 행위는 이벤트에 “참가”한다고 하거나 “이벤트 참가”라고 지칭합니다.
  5. "이벤트"라 함은 사이트 내에서 타 회원들에게 자신이 수행하고자 하는 모임에 대한 목적, 내용, 계획 등에 대한 사항을 소개함으로써 참가 신청을 받을 수 있는 단위를 지칭합니다.
② 본 약관에 대해서는 본 조에서 정한 용어가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는 관련법령 및 관습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 가능한 전자적인 수단으로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관한 개정인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사이트 내 개별 서비스 등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의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이벤트의 정보 게시 및 참가비 지불을 위한 플랫폼 제공
  2. 유료 이벤트 모금 업무 대행 및 참가비 전달
  3. 이에 부수되는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③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④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⑤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합니다.

⑥ 회원의 서비스 가입은 무료이며, 특정 서비스 이용 시에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결정, 변경, 유지, 중단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영업의 폐지, 합병, 분할, 당해 서비스의 수익악화, 서비스 유지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⑦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기입한 내용에 대해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하는 것이 원칙이며 회사가 회원이 만 14세임을 알게 된 경우 회원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했을 때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 또는 일부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단, 회원이 다음 각 사유에 해당될 때에는 회사는 탈퇴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개설자로서 자신이 진행한 이벤트의 진행이 끝나지 않은 경우
  2. 이벤트에 관련된 분쟁이 진행 중인 경우
  3. 기타 회원이 부담해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③ 회사가 회원 탈퇴 처리하면 관계법령과 밋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 이외의 데이터를 모두 폐기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약정된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9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변동이 있을 경우 회원은 즉시 해당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회원이 제4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련법령, 운영원칙 및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 및 결제수단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임의 변경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올바른 작동을 방해하는 행위 및 시스템 서버에 과부하를 가져오는 행위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행위
  7. 회사나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타인이 개설한 이벤트의 정상적인 진행, 개설, 개최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벤트 참가를 신청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 또는 담보로 잡는 행위
  12.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행위
  13. 판촉이나 광고 등의 스팸 메시지를 회원에서 송신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등록한 이메일 주소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화면 상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3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에의 게재, 전자우편·문자메시지 발송의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하며, 개설자가 게시한 이벤트 관련 내용이 이에 포함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접근금지 또는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7. 밋고 커뮤니티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내용일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④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내에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나 접근금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장하며,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참가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⑨ 이외의 사항은 "밋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2절 개설자
제16조 회사의 개설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가상의 플랫폼인 밋고 서비스를 통해 개설자가 이벤트를 게시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해당 이벤트에 대한 참가신청을 받고 유료 이벤트의 경우 참가비를 모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 이벤트에 대한 참가비가 모금된 경우 해당 이벤트에 대해 결제된 금액에서 수수료 등을 제한 금액을 개설자에게 전달합니다.

③ 회사는 이벤트의 카테고리를 신규 혹은 추가로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이벤트 카테고리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설자가 미리 알 수 있도록 사전에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또는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개설자가 등록한 이벤트 콘텐츠 및 개설자 정보를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설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정보를 통지하거나 또는 개설자에게 이벤트 관련 정보 제공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개설자의 이벤트 개설 및 이용
① 개설자는 회사가 정한 약식과 절차에 따라 이벤트 페이지를 생성하고, 회사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사이트에 이벤트를 게시 또는 등록하여 참가자들로부터 참가비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② 개설자는 회사가 지정한 이벤트 카테고리의 범위 내에서 이벤트를 개설 및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따라 이벤트 내용을 작성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개설자가 참가비 지불의 대가로 진행할 의무가 있는 이벤트에 대한 내용 가격, 환불 조건 등은 현행법과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하는 운영원칙에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개설자가 스스로 결정합니다.

③ 개설자는 회사의 이벤트 검토 및 승인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하며, 이를 거치지 않고 이벤트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④ 개설자가 회사가 정한 범위 이외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생기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이벤트 승인과 등록
① 회사는 개설자가 공개를 신청한 이벤트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검토한 후, 개설자가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수단을 통해 승인여부를 통지합니다.

  1. 회사의 이벤트 페이지 생성 규정과 절차를 준수하였는가
  2. 회사가 제공한 이벤트 생성 항목을 빠짐없이 기재하였는가
  3. 회사가 요구한 이벤트 관련 파일(이미지,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을 규격에 맞게 제공하였는가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려는 목적이 있지는 않은가
  5. 범죄적 행위,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이 있지는 않은가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려는 목적이 있지는 않는가
  7. 밋고 커뮤니티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목적이나 요소가 있지는 않은가
  8. 기타 회사가 정한 내부 기준에 부합하는가
② 이벤트 등록 시기는 회사가 개설자가 신청한 이벤트 및 그 내용을 승인하여 사이트에 게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개설자가 이전에 이벤트를 중단하거나 참가자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이벤트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설자의 의무와 책임
① 개설자가 작성 및 제공한 이벤트 내용 및 파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해당 개설자에게 있으며, 이벤트의 제3자 및 대행사는 개설자의 지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② 개설자가 생성을 신청한 이벤트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안되며, 개설자가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해서는 개설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개설자는 해당 이벤트에 대한 내용의 진실성과 적법성에 대해 보증합니다.

③ 개설자는 이벤트 페이지 생성 시 이벤트의 장소, 일시, 내용 및 티켓의 항목과 수량을 사이트에 게시하고, 참가비 모집 성사 시 게시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이벤트를 완료하고 개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합당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④ 개설자는 수령한 참가비를 이벤트 진행의 목적 달성을 위한 경비 등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고의로 게시한 내용과 다르게 혹은 일부만 이행하는 경우 참가자로부터 법적 대응을 받을 수 있으며 개설자의 의무불이행으로 인한 분쟁에 관한한 모든 책임은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⑤ 위 제3항 및 제4항의 이유로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개설자는 회사와 회사의 자회사, 관계사 그리고 에이전시 및 그 임원 및 직원에게 책임 및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개설자는 이벤트와 관련한 참가자들의 문의사항에 성실하게 답변 및 응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⑦ 회사가 공개를 승인한 이벤트는 커뮤니티의 투명한 운영과 사후 참조를 고려하여 개설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없으며, 공개 승인된 이벤트는 모집 기한이 마감된 후에도 사이트 혹은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⑧ 개설자는 참가자와의 결제 관련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참가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0조 이벤트의 중단
① 이벤트가 특정한 사유로 사전에 정한 모집 기간을 모두 채우지 못하고 중단되는 것을 "이벤트 중단"이라 합니다. 회사가 이벤트를 중단시키는 것을 ‘이벤트 중단 처리’라 합니다.

② 개설자는 이벤트 중단을 원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와 협의 후 중단 절차를 밟아 이벤트가 회사에 의해서 중단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일 개설자가 어떠한 방식으로든 협의없이 임의로 중단하고자 시도할 경우 회사는 다음 이벤트 개설 시 개설자에게 불이익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설자가 등록한 이벤트의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벤트를 중단 처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 또는 이벤트 정보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회사로부터 사전승인 받지 아니한 이벤트 내용을 게시한 경우
  3. 사전승인 받은 콘텐츠를 임의로 삭제한 경우
  4. 회원이 이벤트 정보를 불법적으로 변경 또는 조작한 경우
  5. 이벤트의 내용 및 관련되는 게시물이 본 약관 제14조 제2항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6. 회사의 운영원칙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이벤트가 중단되는 경우 개설자는 그동안 모집된 금액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사전에 고지한 절차에 따라 참가자들로부터 예정된 참가비의 결제를 모두 환불합니다.
제21조 목표금액 달성과 참가비 전달
① 회사는 유료 이벤트의 참가비 모집이 마감되었을 경우 해당 이벤트에 한해 모집 마감 후 최대 14일 이내 이메일 명세서를 통해 회원에게 최종 참가비와 수수료 내역을 고지하며 이에 대한 확인을 요청합니다.

② 개설자는 제1항의 고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전자우편, 이메일, 사이트 1:1문의를 통해 문의사항과 이의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결제에 성공한 금액 중 서비스 수수료, 결제 및 송금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개설자가 지정한 은행계좌로 지급합니다.

④ 모집된 참가비의 지급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설자의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이용 수수료와 세금
① 회원의 가입은 무료이며, 이벤트의 참가비 모집이 성공하여 "성사"로 처리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결제 수수료를 제하여 개설자에게 모집 참가비을 전달합니다. 이때 수수료는 회사의 별도 규정에 따릅니다.

② 개설자는 모집한 금액에 대한 세금을 성실하게 신고하고 납부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③ 참가비액에 대한 영수증 발행 책임은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제 23조 이벤트 실행 및 개최완료
① 개설자는 다음 각 호에 위배되는 이벤트를 밋고를 통해 개최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 또는 이벤트 정보와 상이한 이벤트인 경우
  2. 회사로부터 사전승인 받지 아니한 내용의 이벤트일 경우
  3. 이벤트의 내용 및 관련되는 게시물이 본 약관 제14조 제3항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4. 회사의 운영원칙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개설자는 이벤트의 참가자에게 이벤트 개설 시 명시한 예정 개최일에 이벤트를 개최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개설자는 참가자에게 예정 개최일에 이벤트를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즉시 해당 사실을 참가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④ 개설자는 이벤트의 개최를 직접 처리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므로 이벤트 개최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개설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개설자는 참가자가 이벤트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벤트의 개최를 위해 필요한 참가자의 정보를 개설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티켓 결제 시 참가자로부터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받습니다.

⑥ 개설자는 제4항에 따라 동의 받은 정보이용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참가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일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한 개인정보 오남용 사고 등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개설자가 부담합니다.

⑦ 개설자는 참가가 잘 이뤄졌는지 확인하고 해당 사항을 이벤트 페이지에 반영할 의무가 있으며 참가자가 귀책사유 없이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했을 때에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24조 개설자의 환불 및 교환 의무
① 개설자는 이벤트 개설 시 게시한 환불 및 교환 방침대로 참가자의 환불 및 교환 요청을 처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개설자는 참가자의 고의 및 과실로 야기되지 않은 이벤트의 하자와 결함에 대해서는 가까운 시일내에 이벤트를 다시 개최하거나 이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며, 만약 이벤트의 재개최가 어려울 경우 개설자는 참가자에게 제공하지 못한 서비스, 또는 물품에 상응하는 참가비를 환불하여야 합니다.

③ 만일 개설자가 정한 환불 및 교환 정책이 규정하고 있지 않은 범위에서 발생한 문제 등 개설자가 게시한 환불 및 교환 규정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문제 해결을 위해 권고사항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3절 참가자
제25조 회사의 참가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가상의 플랫폼인 밋고 서비스를 통해 개설자의 이벤트를 불특정 회원에게 노출하여 참가자가 이벤트에 대해 참가 신청을 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는 주체이며 계약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② 회사는 다수의 참가자가 이벤트에 대해서 결제 예약을 한 금액을 모집하고 이벤트에 대한 자금이 이벤트의 중단이나 취소 없이 결제된 경우 본 약관 제 22조에 따라 개설자에게 전달합니다.

③ 회사는 참가자가 참가한 이벤트 사항과 결제 현황 등의 참가현황 조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회사는 참가자와 개설자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적 대응을 원하는 참가자에게 수사기관의 요청 아래 개설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참가계약의 성립
① 참가자는 이벤트 참가 신청 마감일까지의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서 티켓을 클릭하여 이벤트에 참가 신청을 하고 원하는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마감되거나 중단된 경우에는 참가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② 참가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신용카드, 체크카드)을 통해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③ 참가자가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여 참가신청을 하고 결제 절차를 거친 뒤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 참가계약이 성립됩니다.

④ 회사는 결제 처리를 위해 참가자의 결제 관련 정보를 결제 대행사에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결제 정보와 이를 제공받는 결제 대행사의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합니다.
제27조 참가자의 의무와 책임
① 참가자는 본 약관에 따른 이벤트 참가 하기 전 이벤트의 목적, 진행 일시, 참가비 등 상세내용과 이벤트의 개최일시와 장소와 개별 환불 규정 등을 숙지하고 이벤트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참가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참가자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가자가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는 경우 회사, 이벤트 개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참가자는 개설자와의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개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참가자는 참가비의 결제와 관련하여 참가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8조 결제 취소 및 변경에 대한 통지
① 참가자는 이벤트에 대해 결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취소는 개설자가 지정한 기간 내에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결제 및 결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참가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결제 취소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참가비 결제 전에 회원의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으로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 결제가 완료된 경우에는 참가자가 결제한 이벤트의 개별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제29조 이벤트 참가
① 이벤트의 개설자가 이벤트 페이지에 명시한 개최 일시 및 예상 전달일을 기준으로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이 원칙이나, 이벤트 일정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설자가 사이트에 공지를 게시하므로 참가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② 참가자가 이벤트의 일시, 장소 및 그 세부 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에 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참가비 결제
①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참가비 결제를 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 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성년자 명의의 스마트 기기 또는 신용카드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와 같이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결제의 취소가 제한됩니다.
제31조 참가비 환불 및 교환
① 참가자는 밋고의 환불 및 교환 정책을 확인하고 이벤트에 결제해야 하며, 정책을 확인하지 않아 생긴 손실에 대해서는 참가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밋고는 통신판매중개자이며 개설된 이벤트의 주최 및 당사자가 아닙니다. 밋고를 통해서 결제한 유료 이벤트는 결제금액의 환불 시 본 항에서 정한 취소/환불약관에 따릅니다. 밋고에서 결제한 결제금액의 환불은 본 약관의 적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취소/환불 신청 기간
    1. 밋고에서 결제한 유료 이벤트의 취소/환불 신청기간은 개설자가 설정한 이벤트의 티켓 결제기간.
    2. 결제기간 마감 이후에는 밋고에서 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결제기간 마감 이후의 취소/환불은 개설자에게 문의해야 하며, 개설자의 결정에 따릅니다.
    4. 결제기간은 개설자의 설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취소/환불 방법
    1. 참가자는 결제기간 마감 전까지 아래의 방법으로 환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밋고 로그인 → 내이벤트→ 참가 이벤트 → 취소하기
      2. 고객센터 문의하기
    2. 결제수단, 환불신청 시점, 환불 사유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결제수단, 환불 신청 시점에 따라 환불 방식은 결제취소 또는 환불신청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1. 결제취소는 PG사를 통해 자동 환불 처리가 되는 방식입니다.
      2. 환불신청은 밋고 고객센터로 환불 계좌를 접수하여 계좌입금 되는 환불 방식입니다.
        1. 신용카드
          1. 밋고에서의 환불 처리가 완료되고 카드사를 통해 결제승인이 취소되면 환불(한도액 복구)가 완료됩니다.
          2. 결제당일 이후 결제취소 시 카드사를 통한 결제승인 취소 확인은 3~7일 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2. 환불 계좌의 접수
          1. 환불은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접수해야 합니다.
            • 신청자와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밋고는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증빙서류는 모임을 신청한 아이디(이메일)로만 접수받으며 다른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증빙서류 미접수 시 환불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환불 계좌 또는 증빙 서류를 접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밋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 타명의 계좌로의 환불 접수 시 증빙 서류
            • 개인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 사업자계좌 : 명의가 일치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 결제에 이용한 계좌로 환불을 희망할 경우 : 은행명, 계좌번호가 확인되는 입금확인증
  3. 취소/환불 수수료
    1. 취소/환불 수수료는 결제수단, 환불시점, 신청상태, 환불사유에 따라 다르게 적용 및 공제됩니다.
    2. 취소/환불 수수료 공제에 대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 참여확정자 환불
        1. 참여확정자 상태의 신청자가 단순 변심 등 본인의 사정으로 인해 환불을 할 경우에 해당합니다.
        2. 결제 취소 수수료
          1.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4. 모임 개설자의 이벤트 중도 취소/변경 시 환불
    1. 밋고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이벤트를 개설하여 참가비 결제가 발생한 후, 개설자의 사정으로 인해 모임이 중도 변경 또는 취소 등이 이루어질 경우 신청자에 대한 환불 수수료는 개설자가 부담합니다.
    2. 개설자가 밋고로 취소/환불 수수료 입금 후에 신청자에 대한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3. 참가자에 대한 환불은 신청자의 결제일시에 관계 없이 전액 환불됩니다.
    4. 취소/환불 수수료 공제에 대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 이벤트 중도 취소/변경 환불 절차
        1. 개설자가 신청자(참여확정자, 대기자)에게 모임 취소/변경 사실 및 환불 절차 안내
        2. 모임 신청기간 마감 처리
        3. 밋고 고객센터로 취소/환불수수료 입금 및 신청자 환불 신청 접수
    5. 유료이 중도 취소/변경 수수료
      1. 신용카드: 수수료 없음
제4절 기타사항
제32조 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의 관계
①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회사"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회사”라고 합니다.

② 회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피연결회사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거나 회사의 제휴업체와 회원과 사이에 이루어진 교신, 거래 및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손실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피연결회사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나 서비스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34조 제3자의 지적재산권
① 회사와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언제든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거래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컨텐츠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내용으로 저작권자 본인으로부터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컨텐츠를 사이트에서 접근금지 처리하거나 삭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당사자 혹은 법적대리인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 침해를 주장하는 컨텐츠
  • 침해를 주장하는 컨텐츠가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④ 회원은 자신의 컨텐츠가 실수 또는 오인으로 인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전자서명 혹은 실질 서명
  •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된 컨텐츠가 게시되어 있던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 실수 또는 오인의 결과로 자신의 컨텐츠가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진술과 이와 같은 진술이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서약
  •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⑤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3자 또는 회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반드시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35조 금지 조항
① 개설자가 자신의 ID나 타인의 ID로 허위 이벤트 개설 및 운영을 하거나 허위로 이벤트 참가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다른 사람이 만든 창작물을 자신이 만든 것처럼 대표하여 이벤트를 게시하거나 밋고 운영진 및 타인과의 협의없이 타인이 수행하는 이벤트 게시와 운영을 대리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② 개설자와 참가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⑤ 개설자는 밋고 행동강령을 준수하는 모든 참가자를 공정하게 대우하여야 하며, 고의로 특정 참가자에게 결제 금액을 환불하거나 임의로 참가를 막거나 배송을 하지 않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단 참가자가 이벤트의 정상적인 진행 및 개최를 방해할 목적으로 이벤트 참가신청을 했음을 추측케하는 타당한 근거가 있을 경우, 회사와의 협의를 거쳐 해당 참가자의 참가 신청을 거부하거나 취소하고 결제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개설자와 참가자의 연결을 매개하는 중개플랫폼을 제공하는 주체이므로 직접 이벤트를 개설 및 운영하지 않으며 참가 계약의 당사자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는 등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 및 기타 유관기관에 의해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이나 제3자가 제공하는 정보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서비스에서 정하는 이벤트 결제 외의 방식으로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를 하는 것을 금지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및 타 회원 및 제3자로 인해 입게 되는 경제적,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사이트에 게시된 이벤트에 대해 개설자가 약정한 창작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수 있으며, 회사는 모집된 참가비가 약속대로 사용되거나, 개설자가 약정한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는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이벤트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참가자에 대한 손실에 대한 책임은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수행하는 이벤트 개설 및 운영, 참가 및 결제 등에 대한 어떠한 종류의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게시된 이벤트에 결제를 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참가자 스스로의 판단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므로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참가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참가자가 이벤트에 대한 결제를 결정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7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38조 재판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의 해석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르며,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히 해결하기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경우,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시행일자: 2018-07-15
밋고(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적용되며,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상에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제공·파기합니다.
  1. 모든 회원
    1. 수집방법 : 회원 가입시 직접입력
    2. 필수 항목 : 성명 또는 닉네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뉴스레터 수신여부
    3. 선택 항목 : 전화번호
  2. 모든 이용자
    1. 수집방법 :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2. 필수 항목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3. 이벤트(모임) 개설자
    1. 수집방법 : 이벤트 개설 신청시 직접 입력
    2. 필수 항목 :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계좌종류(개인/사업자), 예금주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 번호, 주소
  4. 이벤트(모임) 참가자
    1. 수집방법 : 이벤트 참가 신청시 직접입력
    2. 필수 항목 : 전화번호, 결제에 필요한 카드 또는 기타 지불정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회원 탈퇴의사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뉴스레터 전달

  2. 민원업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3. 통계학적 분석 및 서비스(콘텐츠)의 개선·개발

    이용자의 연령별/성별/지역별/소득별 통계분석, 통계분석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이상의 통계적 자료를 이용한 기존 서비스(콘텐츠)의 개선 및 신규 서비스(콘텐츠)의 개발

  4. 이벤트(모임)의 개설 및 참가

    이벤트(모임) 공개신청 승인여부 및 권고사항 전달, 이벤트(모임) 개설, 진행, 참가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의·민원의 처리, 펀딩개설 및 참가 금액 결제.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벤트(모임) 참가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 중 일부를 이용자의 사전동의 아래 제3자(이벤트 진행자)에게 제공합니다.
  1. 대상 : 이벤트(모임) 참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2. 제공받는 자 : 해당 이벤트의 진행자
  3. 제공시점 : 이벤트(모임) 참가신청이 완료된 시점
  4. 제공항목 : 닉네임, 휴대전화번호
  5. 제공목적 : 이벤트(모임) 참가와 관련된 상담
4.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철회가 있거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따른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로써 삭제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부대 업무의 대행 등 이용자 편의 제공 및 관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엄격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1. 수탁자: (주)다날
  2. 위탁항목: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등 결제처리에 필요한 정보
  3. 위탁업무내용: 결제처리 업무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철회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동의철회된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및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강영화
    • 직책 : 대표
    • 전화번호 : 02-6014-1256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566-0112)
    • 방송통신위원회 (http://kcc.go.kr / 02-750-1114)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의무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메일 혹은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통해 7일 전에 공지하겠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칙
제 1조 (적용일자)
  1. 본 약관은 2018년 7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커뮤니티 운영원칙

Meetgo는 아래의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최신 갱신일: 2018. 07. 15

밋고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만들었습니다. 밋고 팀은 이 플랫폼에서 최소한의 규칙을 지켰을 때 이 플랫폼을 통해 더 나은 이벤트 문화를 만들어간다고 믿습니다.

이 문서에서 이벤트에 참가하는 사람은 이벤트 참가자 혹은 참가자, 이벤트를 만들고 주최하는 사람이나 단체는 이벤트 개설자 또는 개설자로 칭합니다.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요약하자면 아래 네 꼭지입니다. 이벤트 개설자는 본인과 스테프가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숙지하도록 이 문서를 알려주세요. 가능하다면 참가자들도 이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첫째, 모든 참가자는 안전하게 행사에 참가할 권리가 있습니다.
    • 밋고는 성별, 성정체성, 나이, 성적지향성, 장애 여부, 외양, 체형, 인종, 민족, 종교, 직업에 관계없이, 모든 참가자가 폭력에 노출되지 않는 이벤트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벤트 개설자는 이벤트 내 어떤 형태의 폭력도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둘째, 의사소통에 있어서 예의 바르고 건설적인 태도를 늘 보여주세요.
    • 참가자와 직접 대화를 나누고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들으세요. 이벤트 개설자와 참가자 모두 서로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 이벤트 개설자와 스테프는 참가자를 환영하고 환대해야 합니다. 정직하고 겸손하게 참가자를 대해주세요.
  • 셋째, 상대방을 불편하게 한다면 그것은 이미 농담이 아닙니다.
    • 성적인 농담과 이미지 및 상대를 괴롭게 하는 언사는 발표, 워크샵, 뒷풀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곳에서 삼가주세요.
  • 넷째, 이벤트 개설자와 참가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이벤트가 되도록 서로 협업합시다.
    • 이벤트 개설자는 참가자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협조할 기회와 분위기를 만들어주세요.

아래는 밋고 행동강령의 더 자세한 내용입니다. 이벤트 개설자가 밋고 플랫폼을 이용해 모집한 모임에서 지켜주시길 권고합니다. 이벤트 내용이 커뮤니티 운영 정책에서 벗어난다면 밋고 팀이 임의로 개설자의 이벤트 모집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 다른 사람의 연구 자료를 발췌하는 경우, 자료의 출처를 밝히도록 합니다.
    • 강연자나 발표자는 자신이 하지 않은 연구를 자신이 한 것처럼 포장하지 마세요.
  • 밋고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의 특징
    • 밋고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는 유료로 판매될 수 있으나 서로 배우는 일(예를 들어 컨퍼런스, 스터디, 강연 등) 혹은 소통이 주가 되어야합니다.
  • 아래 목적을 위해 밋고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 상업적으로 물건 판매를 위해서만 플랫폼을 활용하는 경우
    • 1:1 피트니스 코칭 등 프라이빗 이벤트인 경우
    • 단체 데이팅 행사
    • 법에 저촉되는 행위를 수반하는 이벤트
    • 민주시민의식을 배양하는데 저촉하는 행사나 시위
  • 아래 이벤트 종류는 밋고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컨퍼런스
    • 스터디그룹
    • 1회성 모임
    • 클래스 및 워크샵
    • 음악, 뮤지컬, 연극 공연 등
  • 컨퍼런스나 강의, 스터디 그룹 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 아래 원칙을 되도록이면 지킬 수 있도록 합니다.
    • 참가자가 지불한 금액 수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개설자 및 강연자는 노력해야합니다.
    • 강연자는 영양가 있는 클래스 및 워크샵이 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적절한 수준의 강연 자료나 유인물을 준비합니다.
    • 강의를 운영하는 강연자가 본인이 일한 만큼 적절한 수입을 분배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 참가 비용을 책정합니다. 노동 착취가 일어나지 않도록 이벤트 개설자가 노력해야합니다.
  • 처음 이벤트 개설시 신청한 내용과 실제 진행되는 이벤트 내용이 상이할 경우 행사 중간에 이벤트 참가 모집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스터디그룹으로 신청 했던 행사에서 실제로 진행되는 이벤트 내용은 단체 데이팅 행사인 경우
    • 행사를 위한 이벤트를 신청했는데, 단순 물건 판매만 진행한 경우

커뮤니티 운영 원칙에서 아래 내용처럼 강력하게 금지한 내용이나 법에 저촉되는 행위가 일어났다는 사실을 제보 받은 경우 팀 내 논의를 거쳐 해당 개설자의 이벤트 모집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 유해한 컨텐츠 생산은 금지됩니다.
    • 지나치게 잔인한 이미지, 협박이나 폭력을 유발하는 컨텐츠는 모임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 소아성애나 아동을 성적대상화 하는 컨텐츠는 강력히 제지합니다. 또한 여성을 성적대상화 하거나 성차별적인 언사도 금지됩니다.
    • 협박이나 폭력, 괴롭힘을 목적으로 다른 사람의 사진을 올리지 않습니다.
    • 이는 민주시민의 기본 태도로서 적합하지 않으며, 또한 법에 저촉될 수 있습니다.
  • 참가자 및 개설자 초상권은 반드시 보호되어야 합니다.
    • 이벤트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경우 가능하면 참가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 부득이 허락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 참가자의 사회적 지위나 명예를 실추시키는 사진을 올리지 마세요.

법에 저촉되는 행동을 목격한 경우, 이벤트 개설자 또는 참가자가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어겼을 경우, 기타 사유로 밋고 플랫폼에서 모집한 이벤트에서 일어난 일로 인해 안전하다고 느끼지 못한 경우, 밋고 팀에게 메일(contact@meetgo.kr)로 알려주십시오. 밋고 팀은 참가자 및 개설자가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돕겠습니다.

[부칙] (2018. 07. 15)
(시행일) 본 약관은 2018 년 07 월 15 일 부터 시행됩니다.